본 사이트는 자바스크립트가 작동되어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스크립트가 정상적으로 작동되지 않습니다.

접근성 메뉴

본문 영역

페이지 정보

입학안내

입학상담

 

게시글 내용

게시글 정보
제목
답변 : 미술치료박사학위과정 문의드려요.
글쓴이
입학담당
작성일
2025.01.22
조회
28163
메모
0
게시글 본문
안녕하십니까 공부하고 싶어요님? 본교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리고, 질문에 답변해드리겠습니다.
1. 3년입니다.
2. 네 정규학기 동안 장학금이 주어집니다.
3. 대면보다는 온라인 위주의 수업임은 알고 있으나, 문의주신곳은 입학처이다 보니 상세 설명을 드리기는 어렵습니다.
대학원 수업 담당부서 (0538597412) 로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4. 졸업예정자가 된 학기부터는 지원이 가능합니다. 보통 매년 11월 쯤 공고를 올립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 원본 글 내용 -------
글쓴이 : 공부하고 싶어요<idaegu@dcu.ac.kr>
글쓴날 : 2025.01.19 15:57:38
글제목 : 미술치료박사학위과정 문의드려요.

안녕하세요 선생님~ 미술치료박사학위과정 문의드립니다. 공부를 꼭 해보고 싶다보니 궁금한 점이 많습니다. 

 

1. 수업연한(재학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ex 2년인지, 3년인지 궁금합니다)

 

2. 수업료문의드려요. 첫학기는 500만원(등록금 50, 수업료 450)으로 알고 있습니다. (다음학기부턴 450만원으로 인지했습니다)

장학금을 받을 수 있는지 알아보다가 아래와 같이 진학장려장학금을 보았는데요.. 혹시 매학기마다 박사과정학생들은 수업료 120만원을 장학금으로 받을 수 있는 것인가요..? 

(그렇다면 첫학기는 수업료가 380만원, 이후 학기부터는 수업료 330만원을 내면 박사과정 재학이 가능한가요..?) 

진학장려장학금당해학기 등록생정규학기수업료 80만원수업료 120만원

 

3. 수업, 시험, 과제는 어떻게 되나요..?

수업, 시험, 과제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될까요? 거주지가 전라도이다보니.. 출석하지 못하는 경우가 생길까봐 걱정됩니다. 

 

4. 저는 2026년 2월에 교육학 석사 졸업예정입니다. 박사학위 지원은 언제부터 가능하며, 통상적으로 언제 모집공고를 올리시는지 궁금합니다. 

 

이상입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새해복 많이 받으시고 행복하세요~!

게시글 메모

상기콘텐츠 담당부서

부서명
대학원행정팀
연락처
053-859-74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