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사이트는 자바스크립트가 작동되어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스크립트가 정상적으로 작동되지 않습니다.

접근성 메뉴

본문 영역

페이지 정보

커뮤니티

학사공지

 

게시글 내용

게시글 정보
제목
2023학년도 2학기 개강 안내
글쓴이
교학팀
작성일
2023.08.23
조회
6871
게시글 본문
[개강 : 2023년 9월 1일(금) 00시]
· 매 주차 강의는 개강일로부터 1주일 단위로 개시됩니다.
· 강의수강(학습)은 개강일부터 가능합니다.
· 모든 강의는 정해진 학습시간을 완료하여야만 100% 진도율 완료로 인정
· 총 주차에 대한 인정진도율이 75% 미만인 경우 성적 등급 "F"로 평가
· 학부에서 운영되는 보충과목의 경우 상세내용은 학부기준에 따름
· 강의실 입장시 반드시 "인증서 및 지문인증"으로 로그인하셔야 합니다.
· 당해 학기 입학생의 경우 미리 인증서 및 지문인증 등록을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강의실 입장 방법]

본교에서는 온라인수업의 부정행위 방지를 위하여 신분인식시스템 구축을 하고 있습니다.
신분인식 방법으로는 아래와 같이 진행되오니, 내용을 숙지하시어 수강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신분인식 시스템 적용 목적
   - 학적 및 개인정보 보호
   - 학생 신분 확인
   - 대리수강(출석) 및 대리시험 방지

2. 본인인증, 일반로그인 적용 범위
본인인증 로그인, 일반로그인 적용 범위 안내 표 | 시스템구분, 본인인증 로그인(인증서, 지문), 일반 로그인, 비고
시스템구분 본인인증 로그인
(인증서, 지문)
일반 로그인 비고
홈페이지(로그인) 학번(ID)/패스워드 로그인(일반로그인)의 경우
강의실(스마트포털시스템) 일부메뉴만 접근가능
강의실(스마트포털시스템)
   ※ 본인인증 로그인 방법 : 공동인증서, 생체인증(지문인증), 네이버 인증서, 카카오톡 인증

3. 로그인 방법 [로그인방법 바로가기 ▶]
   가. 일반 로그인
     1) 일반적인 로그인 방식으로 학번과 비밀번호만으로 로그인할 수 있음
     2) 간편 로그인 : 일반 로그인을 보조해주는 수단으로 포털사이트(네이버, 카카오톡) 계정을 이용하여 간편 로그인 지원
        (인증서 로그인과 별도의 서비스로 포털사이트 아이디만으로 일반 로그인)
   나. 본인인증 로그인 [상세내용 보기 ▶]
     1) 본인 명의의 인증서로 로그인하는 방식으로 본인 인증절차를 거친 후 로그인
     2) 지원 인증서 : 공동인증서, 네이버 인증서, 카카오톡 인증서
     3) 로그인 절차 : 홈페이지 > 통합로그인 > 학번 및 비밀번호 입력 > 본인인증 로그인
     4) 자세한 사항 확인 : 홈페이지 수업도우미 > 인증서 안내

4. 해외 거주 및 외국 국적 재학생 수강지원 안내
   가. 인증서 및 지문인증 로그인이 불가능한 경우(해외에 거주, 외국 국적을 보유) 미술상담학과(053-859-7415)으로 연락
   나. 제출서류 : 해외 거주를 증빙할 수 있는 서류 (학과로 제출)
     1) 공통 : 여권사본 + 인증 예외 처리 확인서 (첨부파일2 확인서 참조)
     2) 선택(1개 이상) : 재외국민등록부 등본, 출입국에 관한 사실증명서 등



[수강안내]

1. 스마트포털(강의실) 들어가기
   - 학번과 비밀번호 입력 후 인증서, 지문인증 로그인 > 스마트포털시스템(강의실) 클릭
로그인 예시 화면. 학번과 비밀번호 입력 후 인증서, 지문인증 로그인 후 강의실(스마트포털시스템) 클릭

2. 학습방법 (첨부파일1 수강가이드 참조)
   - 학습에 들어가기 전, 반드시 대학원생활안내 및 수강가이드를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학습안내 예시화면. 상세내용(우측메뉴 2번째 아이콘(홈아이콘 아래) 를 클릭한 뒤, 수강가이드 버튼을 클릭. 또는 학사일정알리미 밑 대학생활 안내에서 대학생활 안내 메뉴 클릭)

3. 출석(학습진도율) 확인
   - 출석은 온라인 학습진도로 평가되며, 강의는 개강일로부터 1주일 단위로 매주 0시에 오픈
   - 모든 강의는 정해진 학습시간을 완료하여야만 100% 진도율 완료로 인정
   - 총 주차에 대한 인정진도율이 75%미만인 경우 성적등급 "F"로 평가
   - 동영상 재생 시, 배속을 사용하여 빠르게 수강 할 경우 학습예정시간을 완료하지 못하니 주의
   - 강의를 수강한 후에 반드시 진도율을 확인
   - 학부에서 운영되는 보충과목의 경우 상세내용은 학부기준에 따름
     ※ 학부 개강안내 공지 참고바람 - [학부 개강안내 바로가기 ▶]

[학습진도 평가기준]
학습진도 평가기준 안내 표 | 출석율(%), 점수
출석율(%) 점 수
95 ~ 100 100
90 ~ 94 90
85 ~ 89 80
80 ~ 84 70
75 ~ 79 60
0 ~ 74 0

4. 게시판 확인의 생활화
   - 학교홈페이지 학사공지 및 강의실 내 중요한 공지사항이 있는지 게시판 수시 확인 요망

5. 교재구입 안내
   가. 강의가 개시되면 본인이 수강하는 교과목 강의계획서를 통해서 교재활용 여부를 확인하고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나. 교재구입 전 확인사항 (교재구분 확인)
     - 주교재·부교재 : 강의에 채택된 교재
     - 참고문헌 : 강의노트를 기반으로 하되 참고 서적으로 제시된 교재

6. 문의처
   - 교재 및 수업관련 : 해당교과목 담당교수 및 해당학과
   - 학생서비스센터 : 053-859-7500
   - 대학원행정 : 053-859-7412
   - 미술상담학과 : 053-859-7415

※ 담당부서명 : 교학팀 대학원담당
※ 담당부서연락처 : 053-859-7412


2023. 8. 23.
휴먼케어대학원장
첨부파일
게시글 메모
  

상기콘텐츠 담당부서

부서명
교학팀
연락처
053-859-74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