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영역
페이지 정보
커뮤니티
게시글 내용
- 게시글 정보
-
- 제목
- 2023-2학기 학위논문 작성 일정 및 절차 안내
- 글쓴이
- 교학팀
- 작성일
- 2023.09.22
- 조회
- 3833
- 게시글 본문
-
2023학년도 2학기 학위논문 작성 일정과 절차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학위논문제출 과정을 진행 중인 5학기차 이상 재학생 및 수료생은 내용을 숙지하시고 일정에 따라
필요한 활동을 수행하시기 바랍니다.Ⅰ. 안내대상 : 5학기차 이상 재학생 및 수료생 중 학위청구논문 제출 대상자
Ⅱ. 학위논문 작성 일정 및 절차
1. 학위논문청구자 대상 논문심사료 납부
가. 심사료 납부 기간 : 2023. 9. 25.(월) ~ 10. 1.(일)
나. 논문심사료 : 100,000원
다. 논문심사료 납부방법은 대상자에게 별도로 안내할 예정
2. 심사용 논문 제출
가. 심사용 논문 제출 기간 : 2023. 10. 9.(월) ~ 10. 12.(목)
나. 논문원고 출력본 3부를 제출기간 내에 교학팀으로 우편 제출
1) 합계 3부 = 주심 1부 + 부심① 1부 + 부심② 1부
2) 우편주소 : 경상북도 경산시 진량읍 대구대로 201 대구사이버대학교 교학팀 대학원담당
※ 지도교수별로 출력본 제출 여부가 달라 출력전 지도교수님과 상의 후 진행 바람
다. 출력하여 제출한 심사용 논문파일은 논문지도시스템을 통해 제출
1) 파일본 제출 메뉴위치 : 휴먼케어대학원홈페이지 스마트포털 로그인 → 졸업 → 학위논문 제출 → 학위논문(초심) 제출
2) 출력본과 파일본은 동일 문서이어야 하고, 제출 후 심사일까지는 수정 및 교체 불가
3. 학위논문 심사(초심)
가. 심사일정 : 2023. 10. 16.(월) ~ 10. 27.(금)
나. 논문제출자는 논문원고 및 기타 참고자료 등을 지참하고 학위논문심사(초심)에 응해야 함
다. 논문심사는 지정된 기간 내에 지도교수별로 별도 일정에 따라 진행될 예정
라. 지도교수별 논문심사 방법과 일자는 심사일 전에 지도교수가 안내
- 지도교수별 초심 방법은 지도교수와 심사위원이 협의하여 결정한 후 학생에게 안내할 예정
4. 초심 후 수정논문 제출
가. 수정논문 제출 일정 : 2023. 10. 30.(월) ~ 11. 19.(일)
나. 심사 후 논문에 대한 수정사항을 반영한 논문원고 출력본 3부를 제출기간 내에 교학팀으로 우편 제출
1) 합계 3부 = 주심 1부 + 부심① 1부 + 부심② 1부
2) 우편주소 : 경상북도 경산시 진량읍 대구대로 201 대구사이버대학교 교학팀 대학원담당
※ 지도교수별로 출력본 제출 여부가 달라 출력전 지도교수님과 상의 후 진행 바람
다. 출력하여 제출한 심사용 논문파일은 논문지도시스템을 통해 제출하여야 함
1) 파일본 제출 메뉴위치 : 휴먼케어대학원홈페이지 스마트포털 로그인 → 졸업 → 학위논문 제출 → 학위논문(종심) 제출
2) 출력본과 파일본은 동일 문서이어야 하고, 제출 후 심사일까지는 수정 및 교체 불가
5. 학위논문심사(종심)
가. 심사일정 : 2023. 11. 20.(월) ~ 11. 27.(월)
나. 논문제출자는 논문원고 및 기타 참고 자료 등을 지참하고 학위논문심사(종심)에 응해야 함
다. 논문심사는 지정된 기간 내에 지도교수별로 별도 일정에 따라 진행될 예정
라. 지도교수별 논문심사 방법과 일자는 심사일 전에 별도 안내 예정
- 지도교수별 종심 방법은 지도교수와 심사위원이 협의하여 결정한 후 학생에게 안내할 예정
6. 종심 후 논문수정확인 / 최종 논문제출
가. 최종논문 제출 일정 : ~ 2024. 1. 2.(화)
나. 논문심사위원으로부터 심사(종심) 시 논문에 대한 수정지시를 받은 학생은 수정 완료한 최종 논문원고를 해당 심사위원에게 최종 확인을 받아야 함
- 심사(종심) 시 수정지시를 받은 내용에 대한 수정과 심사위원 최종 확인 방법은 지도교수와 상의
다. 수정이 완료되어 인준서에 심사위원 전원 서명 날인이 완료하면, 논문 인쇄를 의뢰
- 심사위원 인준서 서명 날인 방법은 지도교수와 상의
라. 인쇄 완료한 논문 7부를 제출기간 내에 교학팀에 제출
- 유의 : 7부 중 1부는 인준서 날인원본이 필요
- 우편주소 : 경상북도 경산시 진량읍 대구대로 201 대구사이버대학교 교학팀 대학원담당
마. 출력하여 제출한 최종 논문파일은 논문지도시스템을 통해 제출
1) 파일본 제출 메뉴위치 : 휴먼케어대학원홈페이지 스마트포털 로그인 → 졸업 → 학위논문 제출 → 학위논문(최종) 제출
2) 출력본과 파일본은 동일 문서이어야 하고, 제출 후에는 수정 및 교체 불가
바. 논문표절검사 결과확인서 및 학위논문이용허락서 제출
1) 논문표절검사시스템 상세안내 [바로가기]
2) 학위논문이용허락서 : 국회도서관, 국립중앙도서관, RISS 납본 이용허락 동의서
Ⅲ. 대학원 논문표절검사 의무화 안내 (2021-2학기부터 적용)
우리 대학원은 학위논문 연구윤리 준수 및 표절 예방을 위해 논문표절검사시스템(카피킬러 캠퍼스)을 도입하여 활용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2021-2학기부터 논문심사 최종 합격자(5학기 이상 재학생 및 수료생)는 논문표절검사 결과확인서를 반드시 제출해야 하오니, 아래 내용을 숙지하여주시기 바랍니다.
1. 대상 : 5학기차 재학생 및 수료생 중 학위청구논문 제출 대상자
- 2021-2학기 논문심사 최종 합격자는 최종논문 제출 시 본인의 논문에 대해 표절검사를 실시한 후
논문표절검사 결과확인서(표절률 20% 이하)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2. 논문표절검사시스템(카피킬러 캠퍼스) 위치
- 스마트포털시스템 첫화면 > 표절검사 서비스 버튼 또는 우측 또는 하단 배너보기 > 수강지원안내 > 표절검사 서비스
- 상세안내 [바로가기]
3. 고객센터 및 원격지원 : 1588-9784 (평일 09:00~18:00)
- 자세한 이용방법은 해당 사이트에서 사용 매뉴얼 확인
Ⅳ. 학위논문 인쇄 및 제출 안내
1. 인쇄 및 제출 방법 안내
- 개별 학위논문 인쇄 및 발송이 어려운 경우 학과로 문의 바람
※ 학과에서 안내하는 업체(인쇄소)는 대구대 인근에 소재하고 있으며 대구대학교 및 본대학원 학위 논문을 제작한 경험이 많아 선정하였으며
휴먼케어대학원과는 별도의 이해관계가 없음
2. 문의 : 미술상담학과 053-859-7415
Ⅴ. 첨부파일첨부파일 안내 표 | 구분, 파일명, 용도 구분 파일명 용도 [첨부1] 학위논문 작성 유의사항 학위논문 작성 시 형식에 대한 기준 자료 [첨부2] 학위논문 작성지침 학위논문 작성 시 형식에 대한 기준 자료 [첨부3] 학위논문 작성 양식 학위논문 작성 시 사용양식 [첨부4] 카피킬러 캠퍼스 사용방법 논문표절검사 사용방법 [첨부5] 학위논문 납본 이용허락 동의서 국회도서관, 국립중앙도서관, RISS 납본 이용허락 동의서 양식
Ⅵ. 문의
1. 절차안내, 학위논문 인쇄 및 제출 서비스 신청 : 미술상담학과 053-859-7415
2. 학위논문 작성 상담, 학위과정 변경 상담 등 : 교학팀 대학원담당 053-859-7412
※ 담당부서명 : 교학팀(대학원담당)
※ 담당부서연락처 : 053-859-74122023. 9. 22.
휴먼케어대학원장 - 첨부파일
- 게시글 메모
-
이전글23.09.22 교학팀
-
다음글23.09.22 교학팀
상기콘텐츠 담당부서
- 부서명
- 교학팀
- 연락처
- 053-859-74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