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영역
페이지 정보
커뮤니티
게시글 내용
- 게시글 정보
-
- 제목
- 2023-1학기 중간고사 실시 안내
- 글쓴이
- 교학팀
- 작성일
- 2023.04.12
- 조회
- 6284
- 게시글 본문
-
2023학년도 1학기 중간고사를 다음과 같이 실시합니다. 수강과목에 대한 시험정보(시험실시 여부, 시험일정 및 시간 등)를 미리 확인하시고 시험에 응시하시기 바랍니다.
1. 시험기간 : 2023. 4. 20.(목) 00:00 ~ 4. 26.(수) 23:59
2. 시험과목시험과목 안내 표 | no, 학년, 교과구분, 과목명, 학점, 담당교수, 시행유형 No 학년 교과구분 과목명 학점 담당교수 시행유형 1 - 보충 집단미술치료 3 임지향 온라인시험 2 - 보충 미술치료학개론 3 임지향 온라인시험 3 - 보충 청소년미술치료 3 유수옥 온라인시험 4 1 전선 상담심리학 3 송재영 온라인시험 5 2 전선 미술치료연구방법[A] 3 윤효운 온라인시험 6 2 전선 미술치료연구방법[B] 3 윤효운 온라인시험
3. 온라인시험 응시
가. 해당교과목 강의실 → "8주차 중간고사" 또는 "시험" 클릭 → 시험응시
나. 응시내용 확인 : 강의실 → 시험 → "시험 응시기록 조회"
다. 시험에 들어가기 전, 반드시 응시방법 및 기타 참고사항을 숙지하시고 시험에 응하시기 바랍니다.
라. 시험기간 중에도 강의수강(학습)이 가능합니다. (단, 시험 응시 중에는 강의수강 불가)
※ 시험 응시 전 필수 확인사항
- 수강 과목의 시험정보 확인 : 시험 실시 여부, 시험일정 및 시간 등
- PC 점검 : 시험 응시 전 시험에 사용되는 PC의 정상작동 여부 점검 (모바일 응시 불가)
(팝업차단 해제, 바이러스 및 악성코드 검사/치료, 무선인터넷 또는 테더링을 통한 인터넷 접속 금지)
- 시험 응시 전 시험테스트를 하여 정상적인 시험응시가 가능한지 확인
(접속경로 : 스마트포털시스템 > 화면 우측 또는 하단 퀵메뉴중 배너보기 > 온라인 시험 테스트)
4. 시험 응시 중 PC 장애발생 시 대처요령
시험 응시 중 예상치 못한 PC 장애가 발생하여 시험을 완료하지 못한 경우 아래의 단계에 따라 당황하지 말고 조치하시기 바랍니다.
시험 응시 중 PC 장애발생 시 대처요령 안내 표 | 조치단계, 처리자, 시험지, 시험시간, 내용 조치단계 처리자 시험지 시험시간 내용 1단계
[재입장]
※
제한시간내
횟수제한
없음응시자 본인 기존
시험지잔여시간 - 최초 시험입장시부터 제한시간 내에 재입장 가능하므로, 해당 시험지에 재입장하여 시험 마무리
- [예] 홍길동 학생이 심리학개론(시험시간 60분) 시험에 10시에 입장하여 응시하던 중 10시 30분에 PC장애가 발생한 경우 → 심리학개론의 시험 종료시간은 11시 이므로, 홍길동 학생은 재입장하여 11시까지 시험 완료
2단계
[재응시]
교수자(튜터)
※ 응시자가
교수자에게
연락새로운
유형의
시험지교수자
지정 시간- 재입장 후에도 PC장애가 발생하여 시험을 완료하지 못한 경우 → 교과목담당 교수(또는 튜터)에게 연락하여 해당교수가 비정상종료 및 사유를 확인하고 재응시 처리
- 재응시의 경우 새로운 유형의 시험지로 응시
- 재입장 횟수 제한이 없어짐에 따라 재응시는 명확한 사유가 있어야 가능함
5. 부정행위 금지
정상적인 대학교육을 훼손하는 일체의 부정행위에 대해서는 학칙에 따라 처리할 예정에 있으니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가. 관련규정
<사이버대학 학사업무 가이드>: 교육부(2021.12.), <대구사이버대학교 특수대학원 성적처리지침 제15조(성적의 취소)>나. 부정행위자 적발시 성적 결과와 상관없이 해당시험에 대하여 '0점' 처리함
① 시험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부정행위를 행하거나 이를 계획한 자는 성적을 취소한다.
1. 타인에게 답안을 보여주거나 불러주는 자
2. 타인의 답안을 보고 답안을 작성하는 자
3. 동일 장소 내의 IP Address(인터넷규약주소)를 사용하는 자
4. 각종 시험평가에 고의로 응시하지 않고, 결시원 증명을 위조한 자
② 기타 부정한 방법으로 취득한 성적은 취소한다.
다. 부정행위 간주 사례
(1) 학번(ID, Password)을 임대, 위임, 증여하는 경우
(2) 동일 장소 내의 IP Address(인터넷규약주소)를 사용하는 경우
(3) 시험응시 중 중복 로그인(하나의 아이디로 두 대 이상의 컴퓨터에서 동시접속)하는 경우
(★중복 로그인으로 체크되는 경우 시험응시 중이라도 자동종료됨)
(4) 시험 응시 중 화면을 이탈하거나 다른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경우
(5) 시험기간 중 문제나 답안 정보를 공유하는 경우
라. 유사/동일 IP체크 후 부정행위 여부 확인
온라인시험의 경우 PC방 등의 동일 장소에 모여서 응시하는 경우 부정행위로 간주될 수 있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동일IP접속 예외 처리 안내(별도 공지)마. 동일IP대역 응시자
부득이하게 같은 장소에서 응시해야 하는 경우 소정의 기간 내 "동일IP 사용신청서" 제출 시 예외 처리될 수 있습니다.
(1) 회사 내의 네트워크 정책에 따라 사내 유동 IP가 외부에는 동일 IP로 표시되는 경우
(2) 가족(자매, 형제, 부부 등)이 재학하여 동일한 공간에서 시험에 응시하는 경우
- 동일IP대역 2인 이상의 응시자가 시험 응시할 경우 부정행위 방지 및 확인을 위해 응시장소와 사유를 기재하여야만 시험 응시 가능함
1) 동일IP대역 응시자가 있는 경우에만 위와 같은 입력창이 표시됨
2) 입력창이 표시될 경우 응시장소, 직장명 및 기타 장소명, 사유를 입력한 후 사유제출 및 시험응시하기 하여야만 시험 입장 가능
3) 응시장소가 관공서인 경우 지역이 달라도 동일대역으로 인식되어 사유를 작성하여야 할 수도 있음
6. 학교 상담 가능 시간학교 상담 가능 시간 안내 표 | 일자, 요일, 교학팀(053-859-7542,7412), 학생서비스센터(053-859-7500) 일자 요일 교학팀(053-859-7542,7412) 학생서비스센터(053-859-7500) 4/20 목 09:00~21:00 09:00~21:00 4/21 금 09:00~21:00 09:00~21:00 4/22 토 09:00~17:00 4/23 일 09:00~17:00 4/24 월 09:00~21:00 09:00~21:00 4/25 화 09:00~21:00 09:00~21:00 4/26 수 09:00~24:00 09:00~21:00
7. 유의사항
가. 온라인시험은 시험기간내 접속으로 최초 입장 시간기준으로 제한시간내 응시를 완료하여야 함(동시시험은 정해진 일시 안에 응시 완료)
나. 시험응시 중 중복로그인(하나의 아이디로 두 컴퓨터에서 동시접속) 하는 경우 시험응시 중이라도 자동종료 처리됩니다.
다. 시험기간 막바지에 이르면 동시접속자가 많아 접속 속도가 느려지거나, 예기치 못한 상황에 빠른 대응을 할 수 없으므로 미리미리 시험에 응시하시기 바랍니다
라. 온라인시험이 아닌 과제 제출 교과목일 경우 제출일자를 꼭 확인바랍니다.
※ 담당부서명 : 교학팀
※ 담당부서연락처 : 053-859-74122023. 4. 12.
휴먼케어대학원장 - 첨부파일
- 게시글 메모
-
이전글23.03.30 교학팀
-
다음글23.04.12 교학팀
상기콘텐츠 담당부서
- 부서명
- 교학팀
- 연락처
- 053-859-74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