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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학기 수강신청 및 등록 안내
글쓴이
교학팀
작성일
2024.01.30
조회
4196
게시글 본문

2024학년도 1학기 수강신청 및 등록(재학생) 방법을 다음과 같이 안내드립니다.
안내 내용을 숙지하시고 지정된 기간 내에 등록금 납부와 수강신청을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절차
○ 수강신청 → 등록(등록금 납부)
수강신청, 등록금 안내 표 | 구분, 수강신청, 등록(등록금납부)
구분 수강신청 등록(등록금납부)
기간 2024.02.07.(수) 10:00 ~ 02.15.(목) 17:00 2024.02.07.(수) 10:00 ~ 02.15.(목) 17:00
문의 교무처 교학팀(053-859-7412) 사무처 재무팀(053-859-7572)
○ 참고 : 학년의 구분
학년의 구분 안내 표 | 학년, 1학년, 2학년, 3학년, 비고
학년 1학년 2학년 3학년 비고
이수학기 기준 0~1개 학기
이수 완료자
2~3개 학기
이수 완료자
4개 학기
이수 완료자
현시점에 이수 완료한
학기수
등록학기 기준 1~2학기차
등록자
3~4학기차
등록자
5학기차
등록자
현시점에 등록한
학기수


Ⅰ. 수강신청

1. 대상자 : 신입생 및 재학생(1~3학년)

2. 신청기간 :  2024. 2. 7.(수) 10:00 ~ 2. 15.(목) 17:00

3. 신청방법
   가. 개설교과목
개설교과목 안내 표 | 수강대상, 이수구분, 과목명, 학점, 담당교수, 비고
수강대상 이수구분 과목명 학점 담당교수 비고
1학년 전공선택 미술치료학개론 3 임지향

 

1학년 전공선택 매체연구 및 실습 3 김현정

 

1학년 전공선택 상담심리학 3 송재영

 

1학년 전공선택 장애아동의 이해 3 정미영

 

2학년 전공선택 미술치료연구방법 3 윤효운

 

2학년 전공선택 가족 미술치료 3 이정애

 

2학년 전공선택 장애아동진단 및 평가 3 지혜정

 

3학년 전공선택 색채심리학 3 김미라

 

공통 보충과목 미술치료학개론 3 임지향

 

공통 보충과목 청소년 미술치료 3 유수옥

 

공통 보충과목 집단미술치료 3 임지향

 


   나. 수강신청 학점
      1) 일반사항
수강신청 학점 일반사항 안내 표 | 구분, 전공과목, 보충과목
구분 전공과목 보충과목
신청대상 재학생 공통 보충과목 이수 대상자
신청가능 학점 3학점(1과목) ~ 9학점(3과목) 6학점(2과목)
유의 · 석사과정 수료학점 : 전공 24학점

· 각종 장학금 선발대상에 포함되기 위해서는 6학점 이상 신청 필요

· 3학년 학생(5학기차 등록자)은 3학년 개설과목과 이전에
   수강하지 않은 과목을 선택하여 수강신청을 할 것
[동일계열 전공자]
   · 석사과정 수료를 위한 별도의 이수요건 없음
[비동일계열 전공자]
   · 석사과정 수료를 위해 졸업 전까지 보충과목 9학점 이수 필요
   · 전적대학 이수인정 학점을 제외하고 부족학점만 이수하면 됨
   · 전적대학 이수인정 학점과 부족학점의 확인방법
      - [home > 스마트포털 > 졸업 > 졸업학점 관리]에서 확인 가능
      2) 기타사항
         가) 미술심리상담사(한국직업능력개발원 등록번호 : 2013-0463, 대구사이버대학교) 자격증 취득안내는 대구사이버대학교 자격증센터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바로가기]
         나) 학부에서 미술치료를 전공하였더라도 미술심리상담사 자격증 취득을 위해 보충과목 수강을 희망하는 학생은 학년에 상관없이
            6학점(2과목)의 범위 내에서 보충과목 수강신청 가능
         다) 3학년 학생(5학기차) 중 논문제출과정 신청자는 논문심사 일정을 고려하여 지도교수와 상의 후 수강신청을 실시할 것
            - 수강신청은 개인의 자율이나 논문심사에 지장을 주지 않는 범위 내에서 수강할 것을 권고

   다. 신청방법
      1) 메뉴위치 : [home > 스마트포털 > 수강 > 수강신청]에서 수강신청
      2) 신청방법 : 수강하고자 하는 과목을 선택
          - 수강신청기간 내에는 본인이 해당메뉴에서 신청과목 변경 가능

   라. 유의사항
      - 수강신청 과목 간 '세미나 수업 시간의 중첩' 으로 성적취득이 어려운 경우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세미나 수업 일정을 확인하신 후 수강신청 바랍니다.
         (첨부1 참조)


   마. 참고사항
      1) 수강신청 기간 이후 분반신청을 실시할 예정
         - 분반신청 기간 : 2024. 2. 21.(수) 10:00 ~ 2. 23.(금) 17:00
         - 분반신청 방법은 학사공지 게시판을 통해 별도로 안내할 예정
      2) 수강신청 기간 이후 수강변경은 지정된 수강변경 기간에만 가능
         - 수강변경신청 기간 : 2024. 3. 4.(월) 10:00 ~ 3. 7.(목) 16:00
         - 수강변경 방법은 학사공지 게시판을 통해 별도로 안내할 예정 : 이전학기와 동일한 방법
      3) 1주차 오프라인 세미나수업은 2024. 3. 2.(토)에 실시할 예정
         -「장애아동의 이해」, 「장애아동진단 및 평가」,「매체연구 및 실습」, 1주차 수업은 온라인 세미나로 진행 예정 (세미나 상세일정은 첨부1 참조)
         - 1주차 오프라인 세미나수업 상세내용은 학사공지 게시판을 통해 별도 안내 예정


4. 첨부자료 : 대상자는 필독할 것
   가. [첨부1] 2024-1학기 세미나 수업 일정 안내 [필독]
   나. [첨부2] 3학년 논문제출과정 신청자 수강신청 방법 안내 [필독]
   다. [첨부3] 3학년 논문대체학점 신청자 수강신청 방법 안내 [필독]

5. 학과관련, 수강 및 수업 문의 : 미술상담학과 053-859-7415


Ⅱ. 등록

1. 대상자 : 재학생(1~3학년)

2. 등록기간 : 2024. 2. 7.(수) 10:00 ~ 2. 15.(목) 17:00

3. 등록방법
   가. 등록금액
      1) 재학생 등록금 : 수업료 250만원
      2) 참고 : 2024-1학기 선감면 장학금 수혜자의 경우 장학금을 차감한 금액에 대해서만 등록금을 납부
          (장학금 수혜금액은 등록금 납부 메뉴에서 확인가능)
   나. 납부방법
      1) 메뉴위치 : [스마트포털 > 등록/장학 > 수강신청 및 등록 > 등록금 납부]에서 등록금 납부
      2) 결제방법 : 가상계좌를 통한 무통장입금(계좌이체, 인터넷뱅킹) 또는 신용카드 결제
         ※ 유의 : 결제정보 입력오류(할부개월수 등)로 인한 신용카드 결제 승인취소는 결제 당일만 가능

4. 문의 : 사무처 재무팀(053-859-7572)

※ 담당부서명 : 교학팀(대학원담당)
※ 담당부서연락처 : 053-859-7412


2024. 1. 30.
휴먼케어대학원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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