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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2학기 수강신청 및 등록 안내
글쓴이
교학팀
작성일
2024.08.02
조회
6352
게시글 본문

2024학년도 2학기 수강신청 및 등록(재학생) 방법을 다음과 같이 안내드립니다.
안내 내용을 숙지하시고 지정된 기간 내에 등록금 납부와 수강신청을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절차
○ 수강신청 → 등록(등록금 납부)
수강신청 → 등록(등록금 납부) 안내 표 | 구분, 수강신청, 등록(등록금납부)
구분 수강신청 등록(등록금납부)
기간 2024. 8. 9. (금) 10:00 ~ 8. 16. (금) 17:00 2024. 8. 9. (금) 10:00 ~ 8. 16. (금) 17:00
문의 교학팀(053-859-7412) 사무처 재무팀(053-859-7572)

○ 참고 : 학년의 구분
학년의 구분 안내 표 | 학년, 1학년, 2학년, 3학년, 비고
학년 1학년 2학년 3학년 비고
이수학기 기준 0~1개 학기
이수 완료자
2~3개 학기
이수 완료자
4개 학기
이수 완료자
현시점에 이수
완료한 학기수
등록학기 기준 1~2학기차
등록자
3~4학기차
등록자
5학기차
등록자
현시점에 등록한
학기수


Ⅰ. 수강신청

1. 대상자 : 신입생 및 재학생(1~3학년)

2. 신청기간 : 2024. 8. 9.(금) 10:00 ~ 8. 16.(금) 17:00

3. 신청방법
   가. 개설교과목
개설교과목 안내 표 | 수강대상, 이수구분, 과목명, 학점, 담당교수, 비고
수강대상 이수구분 과목명 학점 담당교수 비고
1학년 전공선택 미술심리상담사윤리 3 한소리
1학년 전공선택 미술치료와 성격심리 세미나 3 윤효운
1학년 전공선택 이상심리학 3 최서희
2학년 전공선택 미술재활현장실습 3 임지향
2학년 전공선택 심리평가와 진단실습 3 지혜정
2학년 전공선택 장애아동미술재활 3 김은지
공통 보충과목 미술심리진단평가 3 임지향
공통 보충과목 미술재활프로그램개발및평가 3 임지향

   나. 수강신청 학점
      1) 일반사항
수강신청 학점 일반사항 안내 표 | 구분, 전공과목, 보충과목
구분 전공과목 보충과목
신청대상 재학생 공통 보충과목 이수 대상자
신청가능 학점 3학점(1과목) ~ 9학점(3과목) 6학점(2과목)
유의 · 석사과정 수료학점 : 전공 24학점
· 각종 장학금 선발대상에 포함되기 위해서는 6학점 이상 신청 필요
· 3학년 학생(5학기차 등록자)은 3학년 개설과목과 이전에 수강하지 않은 과목을 선택하여 수강신청을 할 것
[동일계열 전공자]
· 석사과정 수료를 위한 별도의 이수요건 없음
[비동일계열 전공자]
· 석사과정 수료를 위해 졸업 전까지 보충과목 9학점 이수 필요
· 전적대학 이수인정 학점을 제외하고 부족학점만 이수하면 됨
· 전적대학 이수인정 학점과 부족학점의 확인방법
- [home>스마트포털>졸업>졸업학점 관리]에서 확인 가능

      2) 기타사항
         가) 미술심리상담사(한국직업능력개발원 등록번호 : 2013-0463, 대구사이버대학교) 자격증 취득안내는 대구사이버대학교 자격증센터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바로가기
         나) 학부에서 미술치료를 전공하였더라도 미술심리상담사 자격증 취득을 위해 보충과목 수강을 희망하는 학생은 학년에 상관없이 6학점(2과목)의
            범위 내에서 보충과목 수강신청 가능
         다) 3학년 학생(5학기차) 중 논문제출과정 신청자는 논문심사 일정을 고려하여 지도교수와 상의 후 수강신청을 실시할 것
            - 수강신청은 개인의 자율이나 논문심사에 지장을 주지 않는 범위 내에서 수강할 것을 권고

   다. 신청방법
      1) 메뉴위치 : [스마트포털 > 등록/장학 > 수강신청 및 등록 > 수강신청]에서 수강신청
      2) 신청방법 : 수강하고자 하는 과목을 선택
         - 수강신청기간 내에는 본인이 해당메뉴에서 신청과목 변경 가능

   라. 유의사항
      - 수강신청 과목 간 ‘세미나 수업 시간의 중첩’으로 성적취득이 어려운 경우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세미나 수업 일정을 확인하신 후 수강신청 바랍니다. (첨부3 파일 참조)

   마. 참고사항
      1) 수강신청 기간 이후 분반신청을 실시할 예정
         - 분반신청 기간 : 2024. 8. 21.(수) 10:00 ~ 8. 23.(금) 17:00
         - 분반신청 방법은 학사공지 게시판을 통해 별도로 안내할 예정
      2) 수강신청 기간 이후 수강변경은 지정된 수강변경 기간에만 가능
         - 수강변경신청 기간 : 2024. 9. 3.(화) 10시 ~ 9. 6.(금) 16시
         - 수강변경 방법은 학사공지 게시판을 통해 별도로 안내할 예정 : 이전학기와 동일한 방법
      3) 1주차 오프라인 세미나수업은 2024. 9. 7.(토)에 실시할 예정
         - 「심리평가와 진단실습」, 「장애아동미술재활」, 1주차 수업은 온라인세미나로 진행 예정 (세미나 상세일정은 붙임3 참조)
         - 1주차 오프라인 세미나수업 상세내용은 학사공지 게시판을 통해 별도 안내 예정

4. 첨부자료 : 대상자는 필독할 것
   가. [붙임1] 3학년 논문제출과정 신청자 수강신청 방법 안내 [필독]
   나. [붙임2] 3학년 논문대체학점 신청자 수강신청 방법 안내 [필독]
   다. [붙임3] 2024-2학기 세미나 수업 일정 안내 [필독]

5. 학과관련, 수강 및 수업 문의 : 미술상담학과 053-859-7415


Ⅱ. 등록


1. 대상자 : 재학생(1~3학년)

2. 등록기간 : 2024. 8. 9.(금) 10:00 ~ 8. 16.(금) 17:00

3. 등록방법
   가. 등록금액
      1) 재학생 등록금 : 수업료 250만원
      2) 참고 : 2024-2학기 선감면 장학금 수혜자의 경우 장학금을 차감한 금액에 대해서만 등록금을 납부
                  (장학금 수혜금액은 등록금 납부 메뉴에서 확인가능)
   나. 납부방법
      1) 메뉴위치 : [스마트포털 > 등록/장학 > 수강신청 및 등록 > 등록금 납부]에서 등록금 납부
      2) 결제방법 : 가상계좌를 통한 무통장입금(계좌이체, 인터넷뱅킹) 또는 신용카드 결제
         ※ 유의 : 결제정보 입력오류(할부개월수 등)로 인한 신용카드 결제 승인취소는 결제 당일만 가능

4. 문의 : 사무처 재무팀(053-859-7572)



※ 담당부서명 : 교학팀(대학원담당)
※ 담당부서연락처 : 053-859-7412


2024. 8. 2.
휴먼케어대학원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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