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사이트는 자바스크립트가 작동되어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스크립트가 정상적으로 작동되지 않습니다.

접근성 메뉴

본문 영역

페이지 정보

수업도우미

시스템 기본 설정

시스템 기본 설정 항목 | 항목, 방법
항목 방법
볼륨컨트롤
  1. 바탕화면 오른쪽 아래 '스피커 모양 아이콘' 더블클릭
  2. '음소거' 부분 모두 체크 해제 및 각 항목의 '볼륨 크기' 조절
카메라 설정 카메라(웹캠)의 경우 USB로 연결하는 대부분의 카메라는 자동 설정
※ 자동으로 설치가 되지 않는 경우 카메라(웹캠)을 구매할 때 동봉되어 있던 CD를 이용하여 설치하거나 각 제조사의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드라이버를 설치 가능

세미나 입장방법

세미나 입장방법 | 항목, 방법
항목 방법
정규 세미나
(교과목 내에 있는 출석 수업)
  1. 강의실 접속 후 '[과목선택]'에서 과목선택
  2. 해당과목의 해당주차에 세미나가 개설되는 경우 '세미나' 항목이 설정이 되어있음. '세미나' 항목 클릭
  3. 세미나 시간을 확인하여 아래 '참여하기' 버튼을 클릭 후 세미나에 참여
  4. 장치 설정 마법사가 진행 후 '마침' (반드시 항목마다 체크를 해야 정상적인 입장이 가능) 클릭
  5. 강의실에 입장
  6. 강의실 접속 후 '[과목선택]'에서 과목선택
  7. 해당과목의 해당주차에 세미나가 개설되는 경우 '세미나' 항목이 설정이 되어있음. '세미나' 항목 클릭
  8. 세미나 시간을 확인하여 아래 '참여하기' 버튼을 클릭 후 세미나에 참여
  9. 장치 설정 마법사가 진행 후 '마침' (반드시 항목마다 체크를 해야 정상적인 입장이 가능) 클릭
  10. 강의실에 입장
상시 세미나
  1. 강의실 접속 후 '[과목선택]'에서 과목선택
  2. 세미나 > 상시 세미나 확인하여 해당 세미나 '참여하기' 버튼을 클릭 후 세미나에 참여
  3. 장치 설정 마법사가 진행 후 ‘마침’(반드시 항목마다 체크를 해야 정상적인 입장이 가능) 클릭
  4. 강의실에 입장

온라인세미나 준비하기 - 장치 설정 마법사

  1. '장치 설정 마법사를 시작하기 전에' 설명을 읽어 본 후 '다음'을 클릭하여 설정 마법사를 실행한다.
  2. 웹캠을 선택하고 화면이 정상적으로 나온다면 '다음'을 클릭
  3. 스피커볼륨을 조절한 뒤 스피커테스트를 하여 이상이 없다면 '다음'을 클릭
  4. 마이크볼륨을 조절한 뒤 마이크테스트를 하여 이상이 없다면 '다음'을 클릭
  5. 네트워크 정보를 확인한 뒤 이상이 없다면 '다음'을 클릭
  6. 네트워크 정보를 확인한 뒤 이상이 없다면 '마침'을 클릭

상기콘텐츠 담당부서

부서명
교학팀
연락처
053-859-74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