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사이트는 자바스크립트가 작동되어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스크립트가 정상적으로 작동되지 않습니다.

접근성 메뉴

본문 영역

페이지 정보

커뮤니티

학사공지

 

게시글 내용

게시글 정보
제목
신입생 수업준비 원격지원 안내
글쓴이
담당자
작성일
2015.03.09
조회
9986
게시글 본문
신입생 수업준비 원격지원 안내

신입생 온라인세미나 수업 준비를 위한 온라인 원격지원을 다음과 같이 실시하고자 합니다. 2015-1학기 신입생은 안내 내용을 숙시하시고 원격지원 전에 필요한 사항을 준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안내대상 : 2015-1학기 신입생

2. 원격지원 개요
   가. 신입생이 온라인세미나 수업을 듣기 위해서는 신입생 개인 PC의 사전점검이 필요함
   나. 대학원에서 원격지원을 통해 신입생 개인 PC의 사전점검을 실시하고자 함
   다. 03.10.(화) 09:00~20:00 / 3.11.(수) 09:00~20:00 / 3.12.(목) 09:00~20:00 중 대학원에서 신입생이 예약한 시간에 맞추어 사전점검을 실시할 예정
        - 신입생 예약 시간 : 03.07.(토) 오프라인세미나 수업 때 학생이 예약한 시간


3. 절차/학생준비
신입생 수업준비 원격지원 절차 및 학생준비 사항 안내
단계 활동내용 학생 학생준비 사항
1단계 원격지원 안내 확인 ○ 안내문 읽어보기
○ 대학원생활안내 「3부 온라인세미나 강의실 사용 안내」 읽어 보기
2단계 범용공인인증서 준비
[필수 수행활동]
○ 원격지원 시 필요한 범용공인인증서 준비하기
   - 기한 : 원격지원 예약시간 전까지 범용공인인증서 반드시 준비
○ 참고 : 발급방법은 학사공지 216번 대학원생활안내 24p 참조
3단계 원격지원 받기
[필수 수행활동]
○ 본인 예약시간 20분 전에 아래의 사항을 준비완료한 후 PC 앞에서 대기 할 것
○ 준비사항
    - 강의수강에 필요한 범용공인인증서를 발급받아 둘 것
    - ‘화상세미나 사용자 설명서’는 원격지원을 받기 전에 미리 읽어 볼 것
    - 신입생 개별예약 시간 전에 화상카메라와 헤드셋을 PC에 연결하여 둘 것
    - 대학원(http://grad.dcu.ac.kr) 홈페이지에 접속할 것
    - 예약시간 20분 전에 점검대상 PC를 켜 두고 원격지원 안내전화를 대기할 것
※ 온라인세미나 수업은 반드시 유선인터넷 환경에서 수강하셔야 합니다. 무선인테넷을 사용할 경우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4. 유의사항 : 원격지원 안내전화는 예약시간 보다 약간 지체될 수 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5. 문의전화 : 대학원행정팀 053-850-4058
게시글 메모
  

상기콘텐츠 담당부서

부서명
교학팀
연락처
053-859-74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