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사이트는 자바스크립트가 작동되어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스크립트가 정상적으로 작동되지 않습니다.

접근성 메뉴

본문 영역

페이지 정보

커뮤니티

학사공지

 

게시글 내용

게시글 정보
제목
5학기차 졸업관련 주요 학사일정 및 절차 안내
글쓴이
대학원행정팀
작성일
2017.04.03
조회
540
게시글 본문
5학기차 졸업관련 주요 학사일정 및 절차 안내

5학기차에 대한 졸업관련 주요 학사일정을 다음과 같이 안내드리오니 대상자는 안내 내용을 숙지하시고 시기별로 필요한 활동을 수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Ⅰ. 학위청구논문 심사

1. 안내대상 : 5학기차 재학생 중 학위청구 논문 제출 대상자  

2. 학위청구논문 심사일정 및 절차

   가. 학위논문청구 신청 및 논문심사료 납부
   ○ 신청 및 심사료 납부 기간 : 04.24.(월) ~ 05.07.(일)
     1) 논문심사료 : 100,000원
     2) 논문심사료 납부방법은 학사공지를 통해 별도로 안내할 예정

   나. 심사용 논문 제출
   ○ 심사용 논문 제출 기간 : 05.08.(월) ~ 05.12.(금)
     - 논문원고 출력본 3부를 제출기간 내에 대학원행정팀으로 우편 제출
       ㆍ주심 1부 + 부심① 1부 + 부심② 1부로 합계 3부
       ㆍ경상북도 경산시 진량읍 대구대로 201 대구사이버대학교 대학원행정팀으로 제출
     - 출력하여 제출한 심사용 논문파일은 논문지도시스템을 통해 제출
       ㆍ[home] > [강의실] > [졸업관리] > [학위논문 제출] > [학위논문(초심) 제출]
       ㆍ출력본과 파일본은 동일 문서이어야 하고, 제출 후 심사일까지는 수정 및 교체 불가

   다. 학위논문 심사(초심)
   ○ 심사일정 : 05.15.(월) ~ 06.02.(금)
     - 논문제출자는 논문원고 및 기타 참고자료 등을 지참하고 학위논문심사(초심)에 응해야 함
     - 논문심사는 지정된 기간 내에 지도교수별로 별도 일정에 따라 진행될 예정
     - 지도교수별 논문심사 방법과 일자는 심사일 전에 지도교수가 안내
     - 지도교수별 초심 방법은 지도교수와 심사위원이 협의하여 결정한 후 학생에게 안내할 예정

   라. 초심 후 수정논문 제출
   ○ 수정논문 제출 일정 : 05.15.(월) ~ 06.02.(금)
     - 심사 후 논문에 대한 수정사항을 반영한 논문원고 출력본 3부를 제출기간 내에 대학원행정팀으로 우편 제출
       ㆍ주심 1부 + 부심① 1부 + 부심② 1부로 합계 3부
       ㆍ경상북도 경산시 진량읍 대구대로 201 대구사이버대학교 대학원행정팀으로 제출
     - 출력하여 제출한 심사용 논문파일은 논문지도시스템을 통해 제출하여야 함
       ㆍ[home] > [강의실] > [졸업관리] > [학위논문 제출] > [학위논문(종심) 제출]
       ㆍ출력본과 파일본은 동일 문서이어야 하고, 제출 후 심사일까지는 수정 및 교체를 불가

   마. 학위논문심사(종심)
   ○ 심사일정 : 06.05.(월) ~ 06.30.(금)
     - 논문제출자는 논문원고 및 기타 참고 자료 등을 지참하고 학위논문심사(종심)에 응해야 함
     - 논문심사는 지정된 기간 내에 지도교수별로 별도 일정에 따라 진행될 예정
     - 지도교수별 논문심사 방법과 일자는 심사일 전에 대학원 학사공지를 통해 별도 안내 예정
       ㆍ지도교수별 종심 방법은 지도교수와 심사위원이 협의하여 결정한 후 학생에게 안내할 예정

   바. 종심 후 논문수정확인 / 최종 논문제출
   ○ 최종논문 제출 일정 : 07.03(월)까지
     - 논문심사위원으로부터 심사(종심) 시 논문에 대한 수정지시를 받은 학생은 수정 완료한 최종 논문원고를 해당 심사위원에게 최종 확인을 받아야 함
       ㆍ심사(종심) 시 수정지시를 받은 내용에 대한 수정과 심사위원 최종 확인 방법은 지도교수와 상의
     - 수정이 완료되어 인준서에 심사위원 전원 서명 날인이 완료하면, 논문 인쇄를 의뢰
       ㆍ심사위원 인준서 서명 날인 방법은 지도교수와 상의
     - 인쇄 완료한 논문 6부를 제출기간 내에 대학원행정팀에 제출
       ㆍ6부 중 1부는 인준서 날인원본이 필요
       ㆍ경상북도 경산시 진량읍 대구대로 201 대구사이버대학교 대학원행정팀으로 제출
     - 출력하여 제출한 최종 논문파일은 논문지도시스템을 통해 제출
       ㆍ[home] > [강의실] > [졸업관리] > [학위논문 제출] > [학위논문(최종) 제출]
       ㆍ출력본과 파일본은 동일 문서이어야 하고, 제출 후에는 수정 및 교체 불가

3. 학위청구논문 인쇄 및 제출 서비스 안내
   가. 서비스 개요
     - 학위논문 인쇄 및 택배발송에 대한 학생 부담을 경감시키고자 학생들이 신청하는 경우에 한해 특정 인쇄소에서 논문을 일괄 인쇄하여 미술상담학과에서
       심사위원에게 전달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음
     ※ 해당 업체는 대구대 인근에 소재하고 있고 대구대학교 학위 논문을 제작한 경험이 많아 선정하였으며 휴먼케어대학원과는 별도의 이해관계가 없음
   나. 서비스 신청 방법
     - 미술상담학과 조교에게 유선으로 서비스 이용 신청
   다. 신청기간 : 04.24.(월)~04.28.(금)
   라. 신청접수 : 미술상담학과 053-859-7415
   마. 유의사항
     - 신청학생만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
     - 신청자가 적은 경우에는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할 수도 있음
     - 상세한 서비스 이용방법은 신청자를 대상으로 별도 안내 예정


Ⅱ. 졸업자격시험 재심(재응시)

1. 안내대상 : 5학기차 재학생 중 졸업자격시험(외국어시험,종합시험 재응시 대상자)

2. 졸업자격시험 일정 및 절차
졸업자격시험 일정 및 절차 안내:졸업자격시험 일정 및 절차 안내입니다. 순번,대상,업무내용,하위활동,업무일정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순번대상업무내용하위활동업무일정
15학기차 재학생 중 재응시 대상자외국어시험 신청 및 채점신청2017.04.10.(월)~04.14.(금)
시험2017.04.29.(토)
채점/결과처리2017.05.01.(월)~05.05.(금)
결과안내2017.05.10.(수)
25학기차 재학생 중 재응시 대상자종합시험 신청 및 채점신청2017.04.10.(월)~04.14.(금)
시험2017.05.20.(토)
채점/결과처리2017.05.22.(월)~05.26.(금)
결과안내2017.05.31.(수)


Ⅲ. 기타

1. 붙임파일
3학년(5학기차) 졸업관련 주요 학사일정 및 절차 첨부 안내:3학년(5학기차) 졸업관련 주요 학사일정 및 절차 첨부 안내입니다. 구분,파일명,용도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순번대상업무내용
붙임13학년(5학기차) 졸업관련 주요 학사일정 및 절차 안내학사공지 안내문 학생 보관용 자료
붙임23학년 졸업자격 취득 안내대상자 및 수행활동대상자 여부 파악, 수행활동 파악
붙임3학위논문 작성 유의사항학위논문 작성 시 형식에 대한 기준 자료
붙임4학위논문 작성지침학위논문 작성 시 형식에 대한 기준 자료
붙임5학위논문 작성 양식학위논문 작성 시 사용양식

2. 안내
   가. 학위논문 인쇄 및 제출 서비스 신청 : 미술상담학과 053-859-7415
   나. 졸업자격시험 및 학위논문 절차, 진행사항 문의 : 대학원행정팀 053-859-7412, 미술상담학과 7415

※ 담당부서 : 대학원행정팀
※ 담당부서 연락처 : 053-859-7412


2017. 04. 03.
휴먼케어대학원장

 

첨부파일
게시글 메모
  

상기콘텐츠 담당부서

부서명
교학팀
연락처
053-859-74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