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사이트는 자바스크립트가 작동되어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스크립트가 정상적으로 작동되지 않습니다.

접근성 메뉴

본문 영역

페이지 정보

커뮤니티

학사공지

 

게시글 내용

게시글 정보
제목
2021학년도 2학기 개강 안내
글쓴이
수업학적팀
작성일
2021.08.24
조회
2263
게시글 본문
[개강 : 2021년 9월 1일(수) 00시]
ㆍ매 주차 강의는 개강일로부터 1주일 단위로 개시됩니다.
ㆍ강의수강(학습)은 개강일부터 가능합니다.
ㆍ모든 강의는 정해진 학습시간을 완료하여야만 100% 진도율 완료로 인정
ㆍ총 주차에 대한 인정진도율이 75%미만인 경우 성적등급 "F"로 평가
ㆍ학부에서 운영되는 보충과목의 경우 상세내용은 학부기준에 따름
강의실 입장시 반드시 "공동인증서(구.공인인증서-범용 및 일반인증서) 및 지문인증"으로 로그인하셔야 합니다.
ㆍ당해학기 입학생의 경우 미리 공동인증서 및 지문인증 등록을 완료하여주시기 바랍니다.

[ 강의실 입장 방법 ]

본교에서는 온라인수업의 부정행위 방지를 위하여 신분인식시스템 구축을 하고 있습니다.
신분인식방법으로는 공동인증서(구.공인인증서-범용 및 일반인증서) 및 지문인증 로그인으로 진행되오니, 아래의 내용을 숙지하시어 수강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신분인식 시스템 적용 목적
   - 학적 및 개인정보 보호
   - 학생 신분 확인
   - 대리수강(출석) 및 대리시험 방지

2. 공동인증서, 지문인증 적용 범위
공동인증서, 지문인증 적용 범위 안내 표 | 시스템구분, 인증서 로그인, 일반 로그인, 지문인증, 비고
시스템구분 인증서 로그인 일반 로그인 지문인증 비고
홈페이지(로그인) 학번(ID)/패스워드 로그인(안심로그인)의 경우
강의실(스마트포털시스템) 일부메뉴만 접근가능
스마트포털시스템

3. 로그인 방법 (붙임2-로그인 방법 첨부파일 참조)
   가. 안심로그인 : 학번과 비밀번호만으로 로그인(강의 수강 불가)
   나. 공동인증서 로그인 [인증서안내 바로가기 ▶]
     1) 사전 준비사항: 공동인증서 발급
     2) 로그인 방법: 로그인 창에서 학번과 비밀번호 입력 > "인증서 로그인" 버튼 클릭 > 비밀번호 입력
      인증서 관련 사항은 홈페이지 인증서 안내에 안내된 내용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다. 지문인증 로그인 [DCU모바일 캠퍼스 바로가기 ▶]
     1) 사전 준비사항
       ① 지문인증 지원 스마트 기기
       ② 스마트기기에 "대구사이버대학교 스마트앱" 다운로드
       ③ 지문인증 서비스 가입 (사용중인 기기가 변경될 경우 재등록 필요)
     2) 로그인 방법: 로그인 창에서 학번과 비밀번호 입력 > "지문인증 로그인" 버튼 클릭 > 지문인증하기 클릭
         > 대구사이버대학교 스마트앱 OR스캐너를 실행하여 OR코드 촬영 > 지문인증
     3) 모바일 강의 수강 및 지문인증에 관한 사항은 홈페이지 DCU모마일 캠퍼스에서 안내된 내용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4. 해외 거주 및 외국 국적 재학생 수강지원 안내
   - 공동인증서 및 지문인증 로그인이 불가능한 경우(해외에 거주, 외국 국적을 보유) 미술상담학과(053-859-7415)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수강안내 ]

1. 스마트포털 들어가기
   - 학번과 비밀번호 입력 후 인증서, 지문인증 로그인 > 강의실(스마트포털시스템) 클릭
로그인 예시 화면. 학번과 비밀번호 입력 후 인증서, 지문인증 로그인 후 강의실(스마트포털시스템) 클릭

2. 학습방법 (붙임1-수강가이드 첨부파일 참조)
   - 학습에 들어가기 전, 반드시 대학생활안내 및 수강가이드를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학습안내 예시화면. 대학생활안내 및 수강가이드 메뉴 숙지

3. 출석(학습진도율) 확인
   - 출석은 온라인 학습진도로 평가되며, 강의는 개강일로부터 1주일 단위로 매주 0시에 오픈
   - 모든 강의는 정해진 학습시간을 완료하여야만 100% 진도율 완료로 인정
   - 총 주차에 대한 인정진도율이 75%미만인 경우 성적등급 "F"로 평가
   - 동영상 재생 시, 배속을 사용하여 빠르게 수강 할 경우 학습예정시간을 완료하지 못하니 주의
   - 강의를 수강한 후에 반드시 진도율을 확인
   - 학부에서 운영되는 보충과목의 경우 상세내용은 학부기준에 따름
     ※ 학부 개강안내 공지 참고바람 - [학부 공지사항 바로가기 ▶]

4. 게시판 확인의 생활화
   - 학교홈페이지 학사공지 및 강의실 내 중요한 공지사항이 있는지 게시판 수시 확인 요망

5. 교재구입 안내
   가. 강의가 개시되면 본인이 수강하는 교과목 강의계획서를 통해서 교재활용 여부를 확인하고 온ㆍ오프라인 서점에서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나. 교재구입 전 확인사항 (교재구분 확인)
     - 주교재ㆍ부교재: 강의에 채택된 교재
     - 참고문헌: 강의노트를 기반으로 하되 참고 서적으로 제시된 교재

6. 문의처
   - 교재 및 수업관련 : 해당교과목 담당교수 및 해당학과
   - 학생서비스센터 : 053-859-7500
   - 대학원행정 : 053-859-7412
   - 미술상담학과 : 053-859-7415

※ 담당부서명 : 수업학적팀 대학원담당
※ 담당부서연락처 : 053-859-7412


2021. 08. 24.
휴먼케어대학원장
첨부파일
게시글 메모
  

상기콘텐츠 담당부서

부서명
교학팀
연락처
053-859-74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