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사이트는 자바스크립트가 작동되어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스크립트가 정상적으로 작동되지 않습니다.

접근성 메뉴

본문 영역

페이지 정보

커뮤니티

일반공지

 

게시글 내용

게시글 정보
제목
공인인증서 발급수수료 지원 종료 안내
글쓴이
수업학적팀
작성일
2021.01.13
조회
666
게시글 본문
공인인증서 발급수수료 지원 종료 안내

교육부에서는 학생 자신에 대한 인증과 강의수강에 대한 출결 및 시험관리 등을 위하여 서버에서 학생의 신분을 인식하여 대리출석과 부정시험을 방지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도록 하고 있습니다. (교육과학기술부 고시 제2008-93호) 이에 따라 본교에서는 범용공인인증서 신분인식시스템(부정행위 방지, 출석, 시험관리)을 구축하였습니다.
2018학년도부터 범용공인인증서 외의 대체인증 제도 도입(지문인증)과 2020년 12월 12일부터 전자서명법 시행령 개정 시행으로 공동인증서(용도제한 공인인증서 포함) 사용이 가능함에 따라 학생의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비용 지원을 2020학년도를 끝으로 종료하오니 많은 이해와 협조를 바랍니다.

1. 종료일자 : 2021.02.28.
  - 2020학년도 발급수수료 지원 후 2021학년부터 지원종료
  - 본인인증방법 : 공동인증서(구.공인인증서-범용 및 일반 공동인증서), 지문인증

2. 범용공인인증서 발급 수수료
범용공인인증서 발급 수수료 안내 표 | 현행, 변경
현행 변경
최대 4,400원(년) 학교지원 학교지원 종료

3. 공동인증서 및 지문인증 로그인 방법 : 첨부파일 참조



2021. 1. 13.
휴먼케어대학원장
첨부파일
게시글 메모
  

상기콘텐츠 담당부서

부서명
교학팀
연락처
053-859-7412